경기도교육청제2청사는 학부모 곁으로 직접 찾아가 지역 교육에 대한 요구를 수렴하고 경기교육정책을 알리기 위해 제2청사 관할 지역에서 ‘경기교육 정책 EXPO 2008’을 실시한다.
제2청사 관할 지역 8개 지역교육청 중 2007년에 실시한 의정부, 가평에 이어 ‘고양지역 정책설명회’를 오는 27일 오후에 중산고 강당에서 가질 예정이며, 7월16일 오후에는‘포천지역 정책설명회’를 반월아트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 설명회는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로부터 지역교육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고 도교육청 교육정책 및 지역의 초·중·고등학교 교육중점방향에 대한 안내와 정보를 제공해 도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이끌어 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 날 소개될 경기교육정책은 △유치원 종일제 운영 △학교경영의 자율성 확대 추진 △영어교육 활성화 △쉽고 재미있는 과학교육 △함께 참여하는 체육교육 △안심 학교급식 △저소득층자녀 학비지원 △학교시설평준화 사업 등 이다.
고양지역 초·중·고등학교 중점교육방향으로는 △외국어교육 활성화 △영재교육 시스템 운영 △고등학교 교육의 다양화·특성화 노력 등을 소개 한다. 또한 포천지역 초·중·고등학교 중점교육방향으로는 △방과후학교 운영 △1교 1명품 특화성교육 실현 △5- Happy! 안심하고 학교 다녀요 △독서지도 △기숙사 심화반 운영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정책설명회는 새 정부 출범 이 후 학교 자율화 등 교육관련 정책들이 쏟아져 나와 학부모님들의 교육정책에 대한 관심이 고조돼 있는 시기에 개최되는 만큼 학부모님들께 경기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의정부=박광수 기자(
pgs@kucib.net)
기사게재일: [2008-06-25 오전 12:2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