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사 배움중심수업 자율동아리 워크숍 개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한승덕)은 8월 9일(목) 교사 배움중심수업 자율동아리 워크숍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평택교육지원청의 자율특색사업으로 전개된 교사 배움중심수업 자율동아리는 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교수활동의 만족도 제고를 통하여 가르치는 기쁨을 맛보고자 관내 희망교사들이 자율적으로 조직하고 이를 교육지원청이 지원해온 뜻 깊은 사업이다.
* 이렇게 구성된 총 23개 교사 자율동아리는, 200여명의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수업전문성 신장, 학생들과의 소통방안,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 방안 등 다양한 주제로 학습과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 이번 워크숍은 자율동아리 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미래 핵심역량 육성을 위한 교사의 전문적 발달을 도모하여 학생들의 배움이 일어나는 수업을 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워크숍은 '창의지성교육 실현을 위한 배움중심수업 설계'와 '배움의 공동체 수업하기'로 운영하였는데, 교사의 배움중심수업 현장 적용을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및 수업 설계의 실제와 배움의 공동체 수업으로 구현한 배움중심수업의 사례가 핵심 내용이다.
* 장당중학교 이주영교사는 "이번 워크숍은 수업시간에 학생-교사, 학생-학생의 상호작용을 높이고 학생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는 수업 설계의 방향 제시가 매우 유익했다. 앞으로 장당배움중심수업 연구동아리 선생님들과 함께 수업을 공유하고 학생들의 배움이 일어나는 행복한 수업을 하도록 소통하고 연구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평택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사 자율동아리의 성공적인 운영은 배움중심수업의 현장 안착으로 보다 행복한 교실, 활기찬 학교를 만드는 시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워크숍은 배움중심수업에 대한 이들의 실천의지와 전문적 학습공동체로서 유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인천/ 정성수 glory8282@naver.com